아반떼 CN7 - 플로어 콘솔 조수석 가니쉬 랩핑 (w/ 스웨이드)

2021. 7. 22. 13:28DIY/아반떼 CN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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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N7 실내에 처음 접하면 누구나 이구동성 하는 말이 있다. 아니 조수석에 저 칸막이는 뭐여? (이거 수억짜리 고성능 스포츠카에 오래전부터 적용하는 방식이다. 고속으로 달릴 때 동승자가 저 부분은 왼손으로 꽉 붙잡으라고 만든 용도이다. 물론 아반떼가 고속으로 달릴 수 있는 차는 아니어서 일종의 멋스러움 용도인데 실상은 불호가 훨씬 더 많다.)

위 사진은 실내를 모던 그레이 옵션으로 선택한 차인데 울 차는 블랙 모노톤이라서 저 부분 역시 검은색이다. 걍 플라스틱이다.

용도가 뭐건 간에 걍 플라스틱이라 촉감도 그렇고 시각적으로도 그리 좋지 않다. 이 부분을 스웨이드로 랩핑해 보자.

스웨이드 랩핑지는 각자 알아서 구입. 내가 구입한 것은 하이 멀티 스웨이드라고 불리는 제품이다. 135 x 50 cm 사이즈로 판매한다. 1개만 있으면 저 부분 랩핑은 충분하다. 색상은 몇 종류가 있는데 걍 블랙으로.

탈거는 틈새에 얇은 헤라로 쑤시고 젖히면 어렵지 않게 탈거할 수 있다. 단 탈거품에는 상처가 나도 상관없지만 나머지 인접한 부품이 탈거 과정 중 상처 입지 않도록 조심한다. 탈거품에는 상처가 나도 랩핑 하면 그만이니까.

아래 사진처럼 노란색 화살표 표시한 곳을 얇을 헤라로 틈새를 찔러서 젖히면 쉽게 탈거된다. 처음에는 조수석 안전벨트 있는 쪽을 공략했는데 꿈쩍도 안 하더군. 뭔가 시도했는데 잘 안되면 위치를 바꿔서 시도해라. 비이상적으로 힘이 들어간다면 공략 포인트가 뭔가 적당하지 않다는 뜻이다.

부품 검수자가 친절한 금자씨다.
랩핑 전
랩핑 후


랩핑 역시 어렵다기보다는 끈기가 있어야 됨. 접착식 스웨이드라서 후지를 벗겨내고 적당히 잡아당기면서(신축성이 있음) 붙이면 된다.

작업 후. 스웨이드가 블랙이라서 잘 구분은 안 가지만 실물과 촉감은 순정 플라스틱 상태가 비할 바가 못 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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