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1. 26. 10:29ㆍDIY/제네시스 BH
어익후야!!!
진단기 갖고 이것저것 해 보다가 문젯거리를 만들었...
오토 헤드램프 레벨링 파라미터 다운로드하고 레벨링 초기화 명령을 줘봤는데 그 후에 고장코드 2개 발생했다네. 에혀라 디여!!
C1606
C1620
진단기 기능을 첨 접해본지라 이것저것 해 봐야지 뭘 이해할 수 있기에 만지작 거리다 괜히 문제가 벌어졌음. 뭐 큰 문제는 아니지만 다시 이것 저것 시도해 봐야겠군. 엑츄에이터 값은 초기화하면 80% 수준에서 맞춰져야 하고 각도는 0도 근처가 나와야 하는데... 값이 어떻게 되었던 에러가 검출되어서... 문제는 고장코드 삭제를 시켜도 안된다는 거.. 뭔가 실수가 있을 터인데 음...
====== 계속 도전 중 ======
고장코드 삭제를 위해서 계속 도전 중.
C1606은 삭제하는데 성공. 그런데 C1620은 삭제가 안 되네. 파라미터 세팅 및 영점 조정 기능을 몇 차례 해도 안 되는군. 음. 이 진단기가 특정 제조사에 특화돼서 만들어진 것이 아니다 보니 아무래도 파란손에서 Hi-DS나 GDS 같은 현다이 전용 진단기로 해야 할 듯싶다.
영점을 잡고 나면 엑츄에이터 값이 80% 수준으로 설정되도록 정비 매뉴얼에 설명되어 있는데, 실시간 데이터는 80% 나오는데 왜 고장코드가 나올까나?
====== 또다시 도전 ======
블루핸즈에 방문해서 진단기 중에서 젤 비싼 GDS로 작업해 봤는데 역시 C1620 고장코드가 지워도 계속 뜬다. 내가 산 진단기로 실수를 한 게 아니고 원래 고장이었나 보다. 레벨링 유닛이 차 하부에 위치하다 보니 수분이 침투해서 기판이 부식 되는 경우가 꽤 있나 보더군. 귀가 후 혹시나 커넥터 접점 불량일 수도 있지 않을까 해서 땀 흘려 작키로 들어서 타이어 빼고 레벨링 유닛 커넥터를 탈거해 보았다. 커넥터 단자는 육안상으로는 전혀 이상무. 접점 구리스 발라주고 재결합. 스캐너 다시 돌려봤는데 여전히 고장코드 뜸. 에혀 부품 갈아야겠네. 이 부품이 15만 원대이다. ㅠㅠ. 오토 레벨링 유닛 장착도 안 하고 HID 불법 개조해서 타는 사람들도 많은데 그냥 탈까? 고민해 봐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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