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로틀 바디 클리닝
2020. 11. 26. 10:26ㆍDIY/제네시스 B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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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8월에 스로틀 바디 클리닝을 하고 14개월 만에 다시 하였다.
괜찮겠거니 하고 스로틀 바디를 열었더니 두둥!!!
스로틀 바디 고정 볼트(10 mm) 3개를 풀어서 뒤쪽을 보니 카본 침착이 꽤 많이 보이고 있다. 그래서인지 요즘 액셀 반응이 좀 굼뗬다.
스로틀 바디 세척액을 수 차례 듬뿍 뿌려서 카본 검뎅이를 모두 제거. 세척액 뿌려주고 잘 안 닦이면 걸레나 칫솔로 문질러서 카본을 제거한다.
세척 후 깨끗해진 스로틀 바디 전면부. 뒤쪽 역시 깨끗하게 청소함
초기화는 키 On 상태에서 (시동걸지 말고) 5초 이상 대기 후 키 Off 하고 그리고 시동 걸면 됨.
스로틀 바디 커넥터 탈거시에 록킹 핀이 부러졌음. 플라스틱 인지라 엔진 열로 인하여 플라스틱이 경화되어서 송곳으로 살짝 누르니 그냥 맥없이 부러져 버림. 마침 작년에 록킹 핀을 사놓은 게 있어서 바로 대체함. 물론 록킹 핀 없이 커넥터를 체결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찜찜하지.
이 록킹 핀은 에어클리너에서 스로틀 바디로 연결된 주름관에 설치된 공기량측정센서(MAFS)에도 동일하게 사용된다. 가운데 고정용 핀이 부러졌다. 이 록킹 핀이 끼워진 커넥터 탈거는 반드시 이 록킹 핀부터 제거해야 된다. 이런 커넥터 탈거할 때 탈거 방법을 모르면 아주 애먹는다. 록킹 핀 위치가 아래쪽으로 향하고 있어서 잘 안 보여 탈거할 때 좀 짜증 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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