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1. 20. 09:48ㆍDIY/제네시스 BH
스피커 다이에 쓰려고 그리고 여기저기 범용으로 필요한 소소한 부품들 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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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 트림 패스너 (노란색) - 품번 82315 38000. 개당 165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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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어 트림 패스너 (핑크색) - 품번 82315 27000. 개당 77원.
웃긴 건 핑크색 패스너가 더 큰데 가격은 작은 넘 노란색이 2배 넘게 비싸네. 이유인즉슨 노란색 패스너는 이차 저차 핑크색보다 훨씬 많이 사용된다. 그래서 비싸게 받는 거다. 모비스 이놈들 결국 이렇게 소비자 등쳐먹는 거임.
이 패스너는 모든 차 도어 트림에 들어가며 트림을 탈거하는 과정에서 부러지거나 휘어지거나 찌그러질 수 있으므로 작업 후 트림 결합이 작업 전보다 헐거워질 수 있다. 따라서 새삥으로 낑궈주면 좋지.
오늘 구입한 부품들은 모두 현대/기아차에 범용으로 광범위하게 사용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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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핑 스크류 리테이너 - 품번 14910 05000. 개당 55원.
이거 역시 스크류(나사) 체결 부위에 사용된다. 철판 부위가 얇아서 나사선을 내서 볼트로 조일수 없을 경우 이 리테이너를 구멍에 끼우고 나사를 조이게 되는 방식이다.
마지막. 커넥터. 현기차가 전기배선 부위 고장 나면 배선을 어셈블리로 판매하였는데 (그러다 보니 불필요하게 과도한 정비비용을 지출하게 됨) 작년 후반기부터 와이어링 커넥터를 별도로 판매하기 시작했다. 따라서 이전보다 비용적인 측면은 물론 순정 커넥터를 그대로 이용함으로써 다이에서 잭 바이 잭 방식으로 연결이 가능하게 되었으니 다행이 아닐 수 없다.
이 커넥터는 순정 스피커 아대에 붙어있는 2핀 수놈 커넥터이다. 따라서 순정 아대를 안 쓰고 MDF아대를 쓸 경우 배선을 일일이 까고 납땜해주고 해야 하지만 이걸 사용하면 사제 스피커 단자와 이놈을 연결하고 잭은 차문에 달려있는 순정 암놈 커넥터에 바로 끼우면 된단 말이지. 품번은 사진 참조. 가격은 개당 990원.
참고로 리페어링 와이어 커넥터에 대해서는 이전에 포스팅한 글이 있으므로 찾으시라는.
또 다른 한 가지 부품은 재고가 없어서 주문해 놓은 상태. 고건 물건 확보하면 짤 올리겠다는...
끝.
===================== 추가 ====================
재고가 없어서 주문해 놓았던 부품 한가지 구입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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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링 너트 (다른 용어로 스프링판 너트, 스피드 너트 등으로 불림). 10개들이 한 봉지에 660원
두 물체를 체결하는 방법은 목적물에 나사산을 내고 거기에 볼트와 너트를 이용하여 조이는 것이 가장 흔한 방법이다. 그런데 대상물의 두께가 너무 얇아서 나사산을 낼 수 없을 경우에 조이기는 해야겠고 그래서 나사(스크류)를 이용하되 결합력을 강화시킬 수 있도록 이 놈을 사용하는 거다. ㅋㅋ. 자동차에 여기저기 흔히 사용되는 부품 중의 하나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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