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40 - 스로틀 플랩 (ACV) 교체 DIY
2022. 10. 6. 13:27ㆍDIY/i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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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품을 샀다. 새 거라 역시 블링블링하니 보기 좋구나.
인터쿨러와 ACV를 연결하고 있는 호스 탈거하고, ACV 고정 10mm 볼트 2개와 10mm 너트 2개만 풀면 탈거 및 교체가 가능한 아주 쉬운 작업이다.
다이의 장점이 무엇이냐? 정성껏 작업을 할 수 있단 거지. 그럼 시작해 보도록 하지!
후다닥 문제의 스로틀 플랩을 탈거하고 신품과 비교해 봤다.
구품은 마데 인 젊은이로 지멘스에서 만들었군. 독일 부품이라고 내구성이 국산 제품보다 더 뛰어난 것은 예전 일이고 요샌 오히려 국산의 내구성이 더 좋은 경우도 많다. 기어박스(검은색 플라스틱으로 덮여 있는 부분) 외부의 모습도 변화가 조금 있다. 부품 내구성의 문제로 개선된 것으로 보인다.
구품의 기어박스 부분을 분해해 보았다. 역시.. 내부가 엔진오일로 범벅이 되어 있다. 그럭저럭 작동은 했지만 그냥 뒀으면 머지않아 고장 날 것이 분명하다.
신품 장착. 간단한 작업이다.
기존 스로틀 학습치를 초기화해 주는 것까지 해야 제대로 된 작업이다.
스캐너를 연결. 엔진 모듈로 진입해서 특수 기능 중 구성요소 변경 루틴 선택
구성요소 변경 루틴 메뉴 중 Throttle value 선택.
화면 지시사항 대로 학습치 초기화 완료.
스로틀 플랩 교체 후, 액셀링이 매우 부드럽고 엔진이 바로바로 액셀링에 반응한다. 기존에는 뭔가 굼떴던 것이 말짱해졌다. 돈값을 하는군.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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