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2. 10. 09:58ㆍDIY/K9 (KH)
가솔린 엔진의 연료 필터는 정비소에서조차도 거의 교체하지 않아도 된다고 말하는 곳이 많다. K9 정비 매뉴얼 상으로는 매 3만 Km마다 점검 및 필요시 교체하라고 나와 있다. 어차피 필터는 시간이 지나면 여지(filter medium)의 미세한 공경(pore)이 막히게 되고 이로 인하여 당연히 효율이 떨어지니까 일정 주기마다 교체해 주는 게 맞다. 모든 필터의 숙명이다. 그게 아니라면 집에 있는 정수기 필터는 왜 가는데? 응응응?
연료 필터를 사 왔다. 제네시스랑 비슷할 줄 알았는데 모양이 완전 다름. 제네시스 연료 필터에 관해서는 아래 링크 참고.
필터 - 연료 필터 (품번: 31112 3T000). 가격: 13,915원
작업 방법.
이걸 안 하면 연료 공급 호스 탈거할 때 휘발유가 많이 뿜어져 나옴. 다른 방법도 있음.
맨 위의 연료 라인 잔류 압력 제거 과정을 하지 않고, 이 단계에서 연료 펌프 커넥터를 탈거한 후에 시동을 걸어주면 연료 라인에 남아 있던 연료가 다 소진되고 저절로 시동이 푸드득하면서 꺼짐. 이후에 연료 공급 호스 빼면 됨. 이렇게 해도 연료가 좀 뿜어져 나옴. 종이컵으로 한 반 컵 정도.
연료 펌프 어셈블리의 가격은 무려 137,500원이닷. 오래전 제네시스 연료 필터 교체했다가 약간의 이상으로 어셈블리 통째로 다시 교체했었던 경험이 있는지라 어셈블리 교체가 바람직하지만 그때의 문제점을 이제는 충분히 숙지하고 있기에 필터만 교체하려고 한다.
제일 중요한 점은 바로 O링을 빼먹지 않고 이식해 주는 것. 그리고 O링 이식할 때 O링을 암놈 구멍에 넣는 게 아니라 숫놈 부위에 꽂고 암놈과 체결시켜야 한다는 것. 해 보면 뭔 말인지 알 수 있을 터...
Coming So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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