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 - 깜빡이 작동 시 핸들 소음 다시 발생

2020. 12. 16. 09:36DIY/K9 (KH)

728x90
반응형

아 지길.

4월에 핸들 뜯어서 구리스 잔뜩 발라줬는데 2달여 만에 다시 깜빡이를 켰을 때 핸들을 돌리면 "딱" 소음이 다시 올라온다. 아직 소리는 그리 크지는 않지만 2달여 만에 이러니 짜증 만발. 제네BH는 구리스 작업해 주고 1년 가까이 소리가 안 났었는데 뭐가 문제지. 구리스가 벌써 말라 버렸나?

 

 

K9 깜빡이 스위치 소음 해결 작업

작년 여름쯤에 이 문제로 핸들 뜯었다가 제대로 작업 못하고 덮었던 기억이... 그 이유는 다름 아닌 클럭 스프링 구조가 다른 차와 약간 달라서 미리 구조나 탈거 등에 대해서 미처 파악하지 못

kotworld.tistory.com

이런 건 지체하지 말고 바로 해결하자. 퇴근하고 저녁 먹고 핸들 뜯는다.

탈거한 멀티 펑션 스위치. 구리스는 그리 마르지도 않았고 양도 뭐 부족해 보이지는 않는다. 그러나 소리가 나니까 일단 면봉과 휴지로 기존 구리스를 최대한 닦아낸다.

이번에 슈퍼루브 다목적 테프론 구리스를 덕지덕지 발랐다. 테프론 구리스도 전도성이 있는 구리스라고 제조사 자료에 나와있다. 이전에 발랐던 접점구리스는 성분이 뭔지 모름.

아무튼 이번에 구리스는 바른다기보다는 떡칠한다는 개념으로 작업.

구리스를 빈 공간에 가득 채워 넣었음.

재결합. 소음 당연히 없어짐. 이번에 얼마나 지속될까? 아우 짜증. 출고가 기준으로 7천만 원 가까이하는 차가 이러니. 이 소음은 현기차 모든 차종에서 일어나는 고질병임. 깜빡이 구조상 깜빡이를 켜고 회전한 후에 핸들이 중앙으로 돌아오면 캔슬 캠이라는 부품에 의해서 깜빡이가 중립으로 저절로 돌아가게끔 하는 방식이라 별다른 해결책은 없나 봄. 아우디 A6, 벤츠 E클 등급도 이 소음에서 예외가 없다. S클 정도에서는 어떨까 싶은데 인터넷에서 뭐 검색되는 게 없어서 모르겠음.

끝.

===== 후기 =====
AHAHAHAHAHAHAHAHAHAHAHAHA
구리스를 너무 많이 떡칠했더니 ㅋㅋ. 깜빡이 켜고 핸들 감았다가 풀면 중립으로 올 때도 있고 안 올 때도 있고 그러네. 잽싸게 핸들 다시 풀어서 구리스 일부 걷어 냈음. 정상 작동. 이래서 경험이 중요한 거겠지.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