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9 - 얼라인먼트 조정 후기

2020. 12. 16. 09:39DIY/K9 (K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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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도 얼라인먼트 데이터

새롭게 본 얼라인먼트 데이터

최근 타이어 위치 교환을 해서 뒤쪽에 있던 타이어가 앞으로 갔으니 당연히 안쪽 마모가 되어 있어서 기사님께서 편마모가 약간 있으니 전륜 토우를 제로 토우가 아닌 토우 인 상태로 조정함.

 

아니 어떻게 10개월 전 데이터와 현재 데이터 상에서 캐스터 값이 이렇게 극적으로 변화되었을까 이해가 안 되네. 10개월 전에는 좌측 캐스터가 7.21, 우측 7.96. 그런데 현재 값은 좌측 캐스터 7.56, 우측 7.25. 한쪽 값이 약간 변화하는 건 당연하지만 좌측과 우측의 반전이 이렇게 크게 나타나다니 이걸 어떻게 이해해야 할까? 작년 얼라인먼트 본 이후로 어디 크게 충격을 입은 적도 없었고 하체 쪽 작업한 거라곤 최근 레터럴 암에 캠버 볼트만 바꾼 게 다구만. 괜히 동호회 글 읽고 뽐뿌 와서 캠버 볼트 작업 괜히 했나 싶기도 하고.

그나저나 전륜 캠버 볼트 작업해도 얼라인먼트 샵에서는 측정값이 녹색으로 표시만 되면 전혀 손 델 생각을 안 하네. 한 곳은 아예 작업한 전륜 볼트/편심와셔로는 캠버 값 조정이 안된다고 딱 잘라 말하면서 하체 전문 샵을 방문하라고 퇴짜를 ㅠㅠ.

조정 후 차량의 우측 쏠림이 조정 전보다 더 나빠진 듯하다. 핸들에서 손을 떼면 바로 핸들이 우측으로 2~3도 돌아가고 따라서 차는 서서히 우측으로 쏠린다. 다시 한번 샵에 방문해서 재조정을 요청해야겠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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