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12. 3. 10:09ㆍDIY/아반떼 HD
회사차 알터 풀리 교체.
지난번 알터 풀리 교체 포스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풀리는 동일하게 INA 제품으로 구입.
일요일 오전 공구를 챙겨서 다이 장소로 이동해서 작업 준비를 다 해 놓고 작업 전 사진 한 방 찍으려고 했더니 아 써글. 핸펀을 집에 두고 왔네 그려. 블로그 포스팅을 위해서 다시 집으로 돌아갔다 올까 생각이 들었지만 이미 동일 작업으로 포스팅한 적이 있는지라 그냥 말로 쓰지 뭐 이렇게 해서 이번 작업은 사진이 전혀 없다는 ㄷㄷㄷ.
작업은 위에 링크건 포스팅과 동일하다.
1. 알터 고정 상(12mm), 하(14mm) 볼트 몇 바퀴만 풀어 느슨하게 해 준다.
2. 벨트 장력 조정용 볼트에 현 위치 마킹
3. 벨트에도 회전 방향 마킹 (탈거 후 재장착 시 벨트 방향 바뀌면 좋을 거 없음)
4. 벨트 장력 조정 볼트를 열심히 푼다. 한 참 풀어야 한다. 풀다 보면 벨트 장력이 해제되면서 느슨해지는 게 보인다.
5. 벨트가 느슨해졌으면 알터를 12시 방향으로 힘껏 밀어준다. 안 밀리면 벨트 장력 조정 볼트를 좀 더 풀고 민다.
6. 벨트 탈거
7. 밀워키 임팩 렌치 + 스위블 소켓 아답터 + 24mm 소켓 끼고 밀워키 임팩으로 드륵 드륵 순식간에 알터 풀리 탈거
8. 신품 OAP 풀리 장착.
신품 장착할 때 토크렌치 어쩌고 지난번에도 잘 안된지라 이번엔 미련 없이 알터 축에 나사고정제 좀 발라주고 바로 임팩으로 "드륵" "드륵" "드륵" 이렇게 짧게 짧게 3번 조였음. 그리고 괜히 찜찜해서 다시 "드륵" "드륵" 2번 더 임팩질 해줬음.
한 번 해 본 작업으로 경험치가 쌓인지라 아주 쉬웠다. 다행히 그늘 밑에서 작업했기에 망정이지 그늘이 없는 노상에서 이 여름 땡볕에서 다이 하는 건 미친 짓이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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