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드 스타렉스 - 1번 예열 플러그 교체 DIY

2024. 2. 18. 18:32DIY/그랜드 스타렉스

반응형

파손되어 분리가 안 됐던 알터네이터 암 커넥터 수리(결국 레귤레이터 교체)를 하면서 알터를 탈거했는데 떡 본 김에 제사 지낸다고 지난번 못했던 1번 예열 플러그 교체를 진행했다.

지난번 예열 플러그 교체 후기는 요기서 확인.

 

그랜드 스타렉스 - 예열 플러그(글로우 플러그) 교체 DIY (feat., 삽질ㅠㅠ...)

스타렉스로 맞이하는 첫 번째 겨울. 날이 매우 추운 날에 엔진 시동이 매가리가 좀 없다. 배터리 상태는 이상이 없고 예열 플러그 4개 중 한두 개가 맛이 갔나? 영하권일 때 시동을 걸면(물론 시

kotworld.tistory.com

1번 예열 플러그 교체를 하려면 알터네이터 탈거를 해야 가능하다. 이 차 구조상 그렇다. 알터를 탈거하려면 겉벨트를 분리해야 하고 말이다.

네 이노~~~~오옴!! 내가 널 가만히 둘 것 같으냐? 고얀 놈 같으니라고!

겉벨트 분리 --> 알터 탈거 후. 알터를 탈거해야 엔진 블럭 행거 브라켓을 탈거할 수 있다. 이 브라켓 때문에 1번 예열 플러그를 뺄 수 없다.

와이어링 일부분 이완시켜 놓고, 예열 플러그 플레이트를 탈거해야 비로서 1번 예열 플러그 탈거가 된다.

(아래 사진) 신품, 구품 예열 플러그. 1번 구품은 지난 번 살짝 윗부분 일부만 빠지는 상황에서 고착방지제를 나사산에 조금 바르고 재장착해 놓았는데 이번에는 아주 쉽게 풀리더군.

교체 완료 후

녹색 부분에 엔진 블럭 행거 브라켓이 자리잡고 있어서 1번 예열 플러그가 빠져 나오면서 이 브라켓에 걸려 버린다. 이 브라켓을 탈거해야만 1번 예열 플러그를 온전히 빼내서 새 걸로 교체할 수 있다.

앓던 이를 뺀 듯이 기분이기 조쿠만.

끝.

반응형